package ch07;
// 1. 클래스를 설계하는 측 // main함수가 있는 코드를 실행 하는 측
// 클래스 정의한다 : 붕어빵 틀
public class FishBread {
// FishBread - 멤버 변수
String filling; // 팥, 슈크림
int price; // 가격
}
package ch07;
// 규칙.. 모든 자바 코드는 클래스라는 영역
// 안에서 작성이 된다.
public class FishBreadMainTest {
// 코드의 진입점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지역 변수
int a = 10;
System.out.println("a : " + a);
// new + 클래스이름 + ()
FishBread f1 = new FishBread();
FishBread f2 = new FishBread();
// 메모리에 올리다 --> 인스턴스화 했다 ---> 인스턴스(객체)
System.out.println(f1);
System.out.println(f2);
f1.price = 500;
f2.price = 1000;
System.out.println(f1.price);
System.out.println(f2.price);
}// end of main
}
package ch07;
public class Car {
String color;
String name;
}
package ch07;
public class CarMain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ar c1 = new Car();
Car c2 = new Car();
System.out.println(c1);
System.out.println(c2);
c1.name = "제네시스";
c1.color = "블랙";
c2.name = "아우디";
c2.color = "블루";
System.out.println(c1.color);
System.out.println(c1.name)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");
System.out.println(c2.color);
System.out.println(c2.name);
}
}
package ch07;
public class Dog {
String name;
int age;
String color;
}
package ch07;
public class DogMain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Dog d1 = new Dog();
Dog d2 = new Dog();
System.out.println(d1);
System.out.println(d2);
d1.age = 2;
d1.name = "강아지";
d1.color = "흰색";
d2.name = "멍멍이";
d2.age = 3;
d2.color = "갈색";
System.out.println(d1.age);
System.out.println(d1.name);
System.out.println(d1.color)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");
System.out.println(d2.age);
System.out.println(d2.name);
System.out.println(d2.color);
} // end of main
} // end of class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함수 호출과 스택 메모리 (0) | 2025.04.24 |
---|---|
함수(function) (0) | 2025.04.24 |
객체에 값 할당하는 연습문제 (0) | 2025.04.23 |
객체에 값 할당하기 (0) | 2025.04.23 |
클래스 인스턴스화 연습문제 (0) | 2025.04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