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

객체에 값 할당하기

jiyoon12 2025. 4. 23. 00:07
  • 하나의 클래스 설계로 여러 개의 객체를 만들 수 있다.
  • 자바 프로그램을 실행 시켰을 때 메모리를 할당 받느다
  • 연산자를 통해 Heap 메모리 영역에 올라가는 객체에 접근을 할 수 있다.
package ch06;

// 코드를 설계 하는 측
public class User {

    String name;
    int age;
    String email;
}
package ch06;

// 코드를 실행 하는 측
public class UserMainTest {
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//        User user1 = new User();
//        User user2 = new User();
//        User user3 = new User();

        // 변수에 선언(참조 자료형)
        User user1 = new User(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"user1 : " + user1);

    } // end of main

}

package ch06;

public class Bus {

    String name;
    int number;
    String color;

}
package ch06;

public class BusMainTest {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        Bus b1 = new Bus();

        b1.name = "마을 버스";
        b1.number = 6;
        b1.color = "파란색"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b1.name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b1.number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b1.color);
    }
}

package ch06;

// 1. 클래스를 설계 하는 측
public class Warrior {

    // 멤버 변수
    // 멤버 변수를 초기화 하지 않으면
    // 인스턴스화(메모리에 올리다) 될 때
    // 기본 값으로 초기화 된다.

    // 속성(상태) 설계
    String name;
    int hp;
    int power;
    int dp;
    String color;
    double weight;
    boolean isDie;
}
package ch06;

public class WarrirorMainTest1 {

    // 코드를 실행하는 측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// 메인 지역
        // 지역 변수
        int a = 10;

        Warrior w1 = new Warrior();
        w1.name = "아마데우스";
        w1.hp = 100;
        w1.power = 30;
        w1.dp = 10;
        w1.color = "빨간색";

        // w1 주소값을 화면 객체에 정보를 출력 하자.
        System.out.println(w1.color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w1.name)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");

        Warrior w2 = new Warrior(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w2.hp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w2.weight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w2.isDie);
        // null 값이 없다.
        System.out.println(w2.name);

        Warrior w3 = new Warrior();

    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