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는 유형의 메서드 이다.
- 객체가 올바르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필요한 값들을 설정하고 초기화 코드를 실행한다.
- 객체를 생성할때는 new 키워드와 함꼐 사용한다.
- 생성자는 반환 값이 없고, void 도 사용하지 않는다.
- 생성자의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해야한다.
- 대부분의 생성자는 외부에서 접근이 가능하지만 필요에 의해 private으로 선언되는 경우도 있다.
package ch08;
public class Student {
// 생성자(constructor)
// 객체를 생성할 때 다음과 같은 모양으로 만들어라 라고 지시 하는것!
// 강제성을 부여하는 거와 같다
// !! (생성자는 객체를 생성할 때 반드시 존재해야 한다!!)
String name;
int number;
int grade;
// 생설자 문법 - 대소문자가 클래스 이름과 같아야 한다.
// 기본 생성자 - 개발자가 생성자를 하나라도 만들지 않으면
// 컴파일러가 .java ---> .class 변환할 때 자동으로 코드를 넣어 준다.
// public Student(){
//
// }
// 기본 생성자
// public Student() {
// }
// 사용자 정의 생성자
public Student(String s, int n, int g) {
name = s;
number = n;
grade = g;
}
}
package ch08;
public class MainTest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인수 값
Student s1 = new Student("홍길동", 1, 3);
System.out.println(s1.name);
System.out.println(s1.number);
System.out.println(s1.grade);
}
}